작동 순서
1. 가볍게 휠을 회전시킨 후 약간의 시간이 지난 후 휠이 시계추처럼 앞뒤로 반복해서 움직일 것입니다. 이러한 움직임 즉, 휠의 특정 부분에서 초과적인 무게쪽으로 돌아가려는(중력에 의해) 회복력이 작용한 것입니다. 충분한 힘으로 돌릴 때에는 휠이 멈추기 전까지는 이러한 힘이 감소되어 보이지 않습니다: 휠이 멈추어질 때 휠을 가장 낮은 지점이 무게가 초과된 부분입니다.
2. 대부분의 휠이 멈췄을 때 가장 낮은 지점이 밸브가 장착된 곳입니다... 하지만 가끔씩 타이어 또는 정확하지 않은 카본 섬유 레이어 때문에 불균형한 무게 분배가 발생하여 가장 낮은 지점이 밸브가 장착된 곳이 아닐 수 있습니다.
3. 림/타이어의 균형잡힌 무게 분배를 위하여, 림의 반대편 지점(룰러를 사용하여 가장 낮은 지점에서부터 회전축을 기점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)에 쉘터 워셔를 부착합니다.
4. 1번부터의 작업을 반복합니다. 각각의 작업 도중에는 허브의 마찰로 인해 가장 무거운 지점은 약간씩 변경될 수 있습니다. 보통 +-10cm의 오차 범위로 발생합니다.
위와 같은 방법으로 가장 무거운 지점을 상쇄시켜주면, 휠이 멈출 때 추의 움직임(앞뒤로 왔다갔다하는) 현상이 없어집니다. 위의 작동 방법 숙지 후 하단의 동영상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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